[TV리포트=김예나 기자] MBC ‘나혼자 산다’가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달성했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0월 1일부터 2018년 11월 2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공개했다. 20위 순위에는 (나혼자산다, 아는 형님, 쇼미더머니, 런닝맨, 미운우리새끼, 신서유기,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연애의 맛, 백종원의 골목식당, 진짜 사나이 300,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내의 맛, 전지적 참견 시점, 정글의법칙, 해피투게더, 동상이몽, 1박 2일, 인생술집, 엄마 나 왔어)가 꼽혔다.
1위가 된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4,548,401 미디어지수 2,752,555 소통지수 2,619,687 커뮤니티지수 1,636,682 시청지수 1,432,0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89,415로 분석됐다.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사랑하다, 독보적, 재미있다”가 높게 나왔다. 키워드 분석에는 “박나래, 조빈, 헨리”가 차지했다. 긍정비율 84.53%로 나왔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사진=MBC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