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엠넷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이 내년 2월 방송을 확정했다.
엠넷은 ‘2022 MAMA AWARDS’에서 ‘보이즈 플래닛’ 티저 영상을 전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올 한 해 K-POP 트렌드를 총 정리하는 곳이자, 글로벌 팬들이 가장 주목하는 곳에서 2023년 데뷔를 확정한 보이 그룹의 시작을 전세계 팬들과 함께하겠다는 의지다.
공개 모집이 종료된 지난 8월부터 최근까지 총 세 차례 진행된 심층 심사를 통해 98명의 합격자가 확정됐다. 지난 시즌 한중일에 국한됐떤 참가 지역은 전세계로 확장됐다.
엠넷은 국내외 오디션 열풍을 리딩하며 이미 다수의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 있는 아이돌 스타들을 탄생 시켜왔다. 워너원, 엔하이픈, 케플러 등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랜드'(I-LAND)와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Girls Planet 999)을 통해 성공적으로 데뷔 시켰다.
‘보이즈 플래닛’은 2023년 국내에서 방영되는 첫 아이돌 메이킹 프로그램으로, 공개 모집 단계부터 국내외 K-POP 팬들은 물론 가요계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 8월 마감한 공개 모집에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유럽, 미주, 중동 등 8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수천 명이 지원, 국내외 229개 매니지먼트사가 참여했다.
이번 시즌은 포맷 변화 및 시청자 참여 극대화를 키워드로 내걸고 있어 2023년 전세계 K-POP 팬들이 주목하고 있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