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지민 기자] 배우 박준금이 가문의 김밥 레시피를 공유했다.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매거진 준금’에는 ‘안젤리나 가문의 3대째 내려오는 비법(?) 김밥이오’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박준금은 머리 두건까지 쓰고 카메라 앞에 나타나 “김밥은 내 쏘울 푸드다. 예전부터 엄마한테 할머니한테 증조할머니한테 전수받은 우리 집만의 전통적인 김밥이 있다. 뻔한 김밥이 아니다. 비법이 하나 숨어있다. 아주 꿀팁인데 김밥의 맛이나 풍미를 훅 올려준다”며 김밥 싸는 모습을 선보였다.
박준금은 김밥에 당근, 시금치, 달걀, 고기, 우엉 다섯 가지 재료가 들어간다고 밝히면서 무려 30인분 정도의 재료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제가 손이 크다. 음식은 푸짐하게 해야 맛있다. 한번 하면 많이 하는 편”이라고 덧붙였다.
박준금 집안의 김밥에는 간 소고기 볶음이 들어가 시선을 모았다. 이어 박준금은 “제일 중요한 비법 하나가 시작된다”며 소고기 볶음에 김을 부셔 넣었다. 박준금은 “이게 저희 집 김밥의 비법이다. 이걸 넣으면 잡내가 사라진다. 그래서 맛있는 거다. 조미 안 된 생김을 넣고 섞어준다”고 비법을 전수했다.
이어 “고기 잘못 사 왔을 때 김을 부셔서 넣어주면 잡내가 다 사라진다. 옛날부터 저희 집에서 쓰던 비법이다. 다른 재료는 다 똑같이 한다”고 덧붙였다.
이지민 기자 jsz1077@naver.com /사진= 유튜브 채널 ‘매거진 준금’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