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승우아빠 일상채널’ 채널
가열하지 않고 40초만에 비빔면을 만들 수 있는 비비고의 유수면을 유튜버 승우아빠가 리뷰해 화제다.
지난 1일 유튜브 ‘승우아빠 일상채널’ 채널에는 ‘이것이 식품 공학의 정수!? │ 비비고 비빔유수면 2종 리뷰’ 영상이 게재됐다.
승우아빠는 “끓이지 않아도 된다. 과연 혁신일까? 리뷰를 한 번 해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승우아빠는 비비고에서 출시된 유수면 2종 제조법을 숙지하고 곧바로 제조에 나섰다.
유수면은 냉장, 실온 보관이 아니 냉동면이었다.
유튜브 ‘승우아빠 일상채널’ 채널
냉동 상태의 면을 채반에 놓고 흐르는 물에 녹이기 시작한 승우아빠는 “40초, 20초로는 택도 없다. 내가 뭔가 잘못 따라한 건가?”며 조리법대로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뜨거운 물로 60초를 더 헹궈낸 후 완성된 면을 가져온 승우아빠는 “면이 그렇게 쫄깃하지는 않다. 퍼석퍼석하다. 보이는 대로다. 오래 삶은 듯한 퍼진 면이다. 분명 그 조리법에 뜨거운 물로 했다가 찬물에 넣는다는 건 탱탱함을 주기 위한 건데 면이 많이 퍼져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각각 비빔 소스를 섞어낸 후 맛을 본 후 “간은 확실히 돼 있다. 슴슴해 보이지만 조미진 맛이 확실히 있다. (고추장소스)이것도 되게 싱거워 보이는데 매운맛과 단맛, 짭짤한 맛 밸런스는 좋다. 소스는 훌륭하다. 고명도 훌륭하다”, “근데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면이 푸석푸석하다”는 평을 내렸다.
조영민 기자 fkdlxms@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