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캠핑제국’ 채널
레일 시스템으로 확장해 만든 캠핑카가 화제다.
지난 12일 유튜브 ‘캠핑제국’ 채널에는 ‘기가막힌 아이디어 캠핑카&이동숙소&원룸&바퀴달린집 입니다~!어떤 트럭이든 다 만들어준답니다~!’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는 1톤 트럭을 개조해 만든 캠핑카가 등장했다.
캠핑카를 살펴보던 캠핑제국은 “실내가 이렇게 넓다는 건 옆이 확장됐다는 얘기다”며 양옆으로 확장된 모습을 카메라로 비췄다.
유튜브 ‘캠핑제국’ 채널
실제로 캠핑카는 양 옆 공간을 손으로 늘려 확장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이 캠핑카를 제작했다는 남성은 푸드트럭을 12년간 제작한 이력을 밝히면서 “트럭 공간이 부족한 것을 레일방식으로 확장해오다 보니 캠핑카도 부족한 공간이 있어 만들어봤다”고 밝혔다.
구조변경이 가능한 범위내에서 제작된 캠핑카는 확실히 확장 시스템으로 인해 공간이 넓었고 내부는 잘 정돈된 작은방 같은 분위기였다.
거기다 무거운 힘을 들이지 않고 확장 공간을 손으로 밀어 넣고 뺄 수 있어 더욱 편리해 보였다.
유튜브 ‘캠핑제국’ 채널
침대 또한 싱글 사이즈였던 매트를 더블 사이즈로 확장이 가능했고 샤워실과 넓은 주방공간까지 있어 캠핑카 기능에 충실한 모습이었다.
캠핑카 제작자는 “개방감은 최고라고 자부한다”며 “이렇게 만드는 데 차량을 가져오면 2,800만원 부가세 별도로 제작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새차로 판매가를 적용하지 않았다. 차량 감가에 대한 손해 때문이다. 신차, 소유하신 차, 중고차 모두 제작이 가능하다”는 말을 남겼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42만을 기록해 주목을 받았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지금까지 본 캠핑카중 쵝오라고 판단됩니다. 가격이 높아서 장벽이 어려웠으나 아이디어 굿 입니다”, “정말 신박하네요. 차량 적재함의 2배 크기를 손쉽게 변환가능하네요. 1인, 2인이서 간단히 어디든 다닐 수 있는 멋진 차량입니다”, “잘만 다듬으면 좋을 듯. 자동보다 잔 고장은 없을 듯”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조영민 기자 fkdlxms@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