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TV ‘승우아빠_’
요리 유튜버 승우아빠(본명 목진화)와 그의 유튜브 편집자가 일부 시청자들 때문에 영상 편집 기준을 바꾸기로 했다.
지난 10일 승우아빠는 트위치TV 생방송에서 마재TV(본명 김진환)를 초대해 함께 요리를 만들고 시식하는 ‘같이한끼’ 콘텐츠를 진행했다.
이날 승우아빠는 시간을 내서 자신의 방송에 출연해 준 마재TV에게 고마움을 담아 ‘페이커 에디션’ 게이밍 모니터를 선물했다.
평소 페이커의 광팬으로 알려진 마재TV는 깜짝 선물에 크게 기뻐하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유튜브 ‘승우아빠 일상채널’ 채널
이후 이날 영상은 편집돼 지난 13일 ‘승우아빠 일상채널’에 게재됐다.
하지만 해당 영상에는 승우아빠가 마재TV에게 선물을 건네는 장면이 삭제돼있었다.
훈훈했던 장면이 편집된 이유는 승우아빠 유튜브 편집자가 직접 남긴 댓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편집자는 “여러분의 선물에 대한 지대한 관심은 저도 알고 있다. 하지만 선물의 크기나 비용을 비교하는 악성 댓글이 심해 선물 장면을 전혀 넣지 않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유튜브 ‘승우아빠 일상채널’ 채널
이어 편집자는 “선물 장면은 오직 트위치 라이브와 다시 보기에서만 감상할 수 있으며 이를 가지고 게스트나 승우아빠를 평가하는 댓글은 모두 삭제하겠다”라고 덧붙여 전했다.
평소 출연해 준 게스트의 취향과 필요한 것을 사전에 조사하고 고마움을 담아 선물했던 승우아빠.
하지만 이를 비교하는 일부 누리꾼들이 생기면서 결국 이를 배제하기로 결정한 것이었다.
이에 대해 다른 누리꾼들은 “선물은 선물인데 왜 비교하냐”, “선물 비교하는 건 출연자 취향 파악하려고 노력하는 승우아빠를 무시하는 행동이다”라며 분노를 표현하고 있다.
장아람 기자 aj@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