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핏블리 FITVELY’ 채널
운동 유튜버 핏블리가 경찰 시험 체력 검정에 도전했다
핏블리는 지난 23일 ‘헬스 트레이너의 경찰체력시험 도전! 푸쉬업 1분 58개 가능할까?’ 영상을 게재했다.
핏블리가 도전한 것은 경찰 체력 시험 중에서도 팔굽혀펴기 종목이다.
1분에 58개 이상하면 만점(10점)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는 “저처럼 운동을 많이 한 사람이 1분에 과연 몇 개나 할 수 있는지 리얼타임으로 테스트 해보겠다”고 말했다.
전문 트레이너 답게 그는 매우 안정적으로 팔굽혀펴기를 해냈다.
유튜브 ‘핏블리 FITVELY’ 채널
하지만 40초쯤 지나자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50초를 넘긴 시점에선 “시간을 줘도 더 못하겠다”며 가슴을 땅에 대고 엎드렸다.
이후 그는 마지막 힘을 짜내 남은 3초 동안 팔굽혀펴기를 2번 더 해냈다.
핏블리의 기록은 총 52개로, 경찰 시험 채점 기준 상 ‘9점’에 해당되는 성적을 거뒀다.
유튜브 ‘핏블리 FITVELY’ 채널
유튜브 ‘핏블리 FITVELY’ 채널
그는 “58개 장난 아니다. 벤치프레스 100kg을 드는 게 나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팔굽혀펴기를 한 번에 이렇게 많이 하는 건 처음이다. 해보니까 진짜 힘들다”고 소감을 전했다.
핏블리가 이같은 도전을 한 것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대국민 스포츠 복지 서비스 ‘국민체력100’을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그는 “프로모션 홈페이지에서 여러 체능력자 챌린지에 참여하면 많은 상품을 준다고 하니 도전해보라”고 당부했다.
영상을 본 구독자들은 “헬스 트레이너도 힘든 걸 경찰, 소방관들은 해낸다는 게 놀랍다”, “실제 시험장에선 압박 주는 게 있어 훨씬 더 힘들다”, “경찰 아무나 되는 게 아닌 것 같다”며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조영민 기자 fkdlxms@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