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효경 기자] 지난 28일 종근당홀딩스는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최희남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종근당홀딩스는 종근당, 종근당바이오, 경보제약 등을 계열사로 둔 지주회사다.
최 신임 대표는 한양대에서 경제학 학·석사를 취득하고 미국 피츠버그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국제통화기금(IMF) 상임이사, 한국투자공사(KIC) 사장을 지냈다. 또 2022년부터 현재까지 SC제일은행 이사회 의장과 미국 경제 싱크탱크인 밀컨 연구소의 글로벌 펠로를 맡고 있는 경제 전문가라고 회사는 소개했다.
같은 날 종근당바이오도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박완갑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박 신임 대표는 한양대 화학 학사와 무기화학 석사를 취득한 뒤 2010년 경보제약에 입사했으며 해외 영업 및 구매 담당을 거쳐 2022년부터 원료의약품(API) 영업본부장을 맡아 왔다.
종근당홀딩스는 글로벌 제약 전문 기업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13년 11월 종근당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함에 따라 종근당 홀딩스가 새롭게 출범했다고 알려진다. 지주회사 종근당 홀딩스는 종근당을 비롯한 사업 회사들의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신사업 개발과 신규 투자 등에 역량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미래를 향한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을 향한 비전을 다져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효경 기자 hyooo@fastviewkorea.com / 사진=출처: 종근당 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