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는 왜 음원을 나눠서 공개할까

기사입력 2015.08.11 4:09 PM
소녀시대는 왜 음원을 나눠서 공개할까

[TV리포트=김예나 기자] 그룹 소녀시대가 신곡을 발매한다. 하지만 하루 차이를 두고 나눠서 음원들을 공개한다. 관심이 쏠리는 대목이다.
 
지난 7월 선행 싱글 ‘PARTY’를 발매한 소녀시대. 8월에는 정규 5집 ‘Lion Heart’의 더블 타이틀곡을 비롯한 전곡 음원을 18일 19일 나눠서 순차적으로 발매한다.
 
18일 낮 12시에는 타이틀곡 ‘Lion Heart’(라이언 하트)를 포함한 수록곡 6곡, 19일 자정에는 또 다른 타이틀곡 ‘You Think’(유 씽크)를 포함한 수록곡 6곡을 공개하는 것.

그 이유에 대해 소녀시대 소속사 측은 “더블 타이틀곡으로 활동하는 앨범이라 전곡 음원도 두 파트로 나눴다. 시간차를 두고 공개하는 특별한 마케팅 형태로 기획, 소녀시대의 새로운 음악과 무대를 기다려온 글로벌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고 설명했다.

소녀시대의 더블 타이틀곡 ‘Lion Heart’와 ‘You Think’는 지난 7월 ‘PARTY’ 활동 시작 당시 컴백 TV CF를 통해 일부분이 노출된 바 있다. 중독성 강한 복고풍 멜로디의 ‘Lion Heart’, 강렬한 팝 댄스곡 ‘You Think’는 상반된 분위기로 소녀시대의 다채로운 매력을 극대화시킬 예정.

소녀시대의 정규 5집 ‘Lion Heart’는 19일 음반으로 발매된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