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하우스2’ 일일드라마 형식 이색편성 ‘차별화 전략’

기사입력 2012.10.17 10:21 PM
‘풀하우스2’ 일일드라마 형식 이색편성 ‘차별화 전략’

[TV리포트=박귀임 기자] 케이블 SBS 플러스가 독점 방송하는 ‘풀하우스 Take 2’(박영숙 극본, 이하 풀하우스2)가 이색적인 편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총 16부작으로 제작된 ‘풀하우스2’는 기존 16부작 드라마들이 주 2회, 한 시간씩 편성되었던 틀을 깨고 월~금요일까지 매일 방송하는 일일드라마 형태로 방영될 예정이다.

매주 월~목요일 오후 12시 30분 총 4회의 본 방송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금요일에는 한 주간의 방송 총 정리 편이 방송된다. 특히 월~목요일에는 앞선 방송분의 하이라이트와 본 방송이라는 이색적인 조합으로 눈길을 끈다.

SBS 플러스 관계자는 “전 날 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이 다음 날 하이라이트 편을 통해 다시 한 번 방송을 볼 수 있다”면서 “전 날 방송과 당일 방송이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하우스2’는 지난 2004년 원수연 작가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풀하우스’의 두 번째 이야기로 한중일 삼국이 공동으로 제작에 참여했다. 패션디자이너 지망생인 장만옥(황정음)이 톱 아이돌 스타 이태익(노민우)의 코디네이터로 위장 취업한 소동을 그린다. 만옥은 태익의 라이벌이자 같은 팀 멤버 원강휘(박기웅)와 삼각관계를 형성한다. 오는 22일 첫 방송.

사진=SBS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