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정규 3집 'An Ode'로 '트리플 밀리언셀러'

기사입력 2021.06.10 2:43 PM
세븐틴, 정규 3집 'An Ode'로 '트리플 밀리언셀러'

[TV리포트=이윤희 기자]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트리플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세븐틴이 2019년 9월 발매한 정규 3집 ‘An Ode’로 가온 인증 앨범 부문에서 누적 판매량 100만 장 이상을 기록, 밀리언 인증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세븐틴은 지난해 발매한 미니 7집 ‘헹가래’와 스페셜 앨범 ‘; [Semicolon]’으로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데 이어 정규 3집 ‘An Ode’로 트리플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월드와이드 인기를 다시금 입증했다.

특히 세븐틴이 미니 8집 ‘Your Choice’로 컴백을 앞둔 시점에서 트리플 밀리언셀러라는 대기록을 세워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매 앨범 새로운 기록을 쌓아 올린 세븐틴이기에 이번 미니 8집 ‘Your Choice’로 쿼드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하게 될지 전 세계 주목을 받고 있다.

세븐틴의 정규 3집 ‘An Ode’는 새로운 세계로의 확장을 꿈꾸며 도전을 예고했던 디지털 싱글 ‘HIT’와 연장선에 있는 앨범으로, 화자가 메시지를 은유적으로 표현하듯 세븐틴 또한 그들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녹여내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정규 3집 ‘An Ode’로 국내는 물론 해외 음원, 음반 차트에서 1위를 석권했고 미국 빌보드, MTV, 영국 NME 등 해외 주요 매체에서 집중 조명하며 극찬받았을 뿐만 아니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비평가가 선정한 2019년 최고의 K-pop 25 앨범’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탑티어’ 입지를 확고히 했다.

세븐틴은 2021 “Power of ‘Love’” 프로젝트를 통해 삶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사랑의 순간에 대해 이야기하며 솔직하면서도 다채로운 사랑의 감정으로 2021년을 가득 채울 예정으로, ‘사랑과 우정 사이’의 딜레마를 풀어낸 원우, 민규의 ‘Bittersweet’에 이어 미니 8집 ‘Your Choice’로 서사를 이어나간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18일 미니 8집 ‘Your Choice’를 발매한다.

이윤희 기자 yuni@tvreport.co.kr / 사진=플레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