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장한나 "YG떠나 홀로 준비...모든 걸 쏟아부었다" (인터뷰)

기사입력 2020.05.01 10:11 AM
[단독] 장한나 "YG떠나 홀로 준비...모든 걸 쏟아부었다" (인터뷰)

[TV리포트=박현민 기자] 자작곡 'RUNNAWAY'로 데뷔를 앞둔 'K팝스타3' 출신 장한나가 "모든 걸 쏟아부은만큼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1일 장한나는 TV리포트에 "그 동안 피처링으로 꽤 많이 활동했지만, 직접 제 노래로 준비한 첫 싱글이라 더 떨리고 설렌다"며 "애정을 가지고 준비했고 감회가 새롭다. 모든 걸 쏟아부은만큼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준비하면서 기억에 남는 것'에 대해 묻자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많다는 걸 한 번 다시 알게 됐다. 아무래도 YG를 떠나 소속사 없이 혼자 준비하는 거라 걱정되고 힘든 점이 많이 있었는데, 주변에서 모두 다 선뜻 나서서 같이 도와줬다"며 "덕분에 좋은 작업물이 나온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끝으로 데뷔싱글 'RUNNAWAY'에 대해 "프로듀서 The Proof가 함께한 알앤비 힙합을 기반으로 트로피컬하 느낌을 살린 곡이다. 마음에 드는 사람과 지루한 일상을 벗어나 도망치는 일탈 등 복합적 의미를 담아냈다"며 "드라이브하면서 들어주었으면 한다. 반복되는 일상을 사는 분들께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장한나는 SBS 대표 오디션 프로그램인 'K팝스타3'를 통해 소울풀한 보이스로 톱8에 오르며 심사위원과 시청자의 시선을 집중케 했으며, 이후 YG엔터테인먼트에 발탁되어 '믹스앤매치', 지누션 '한번 더 말해줘' 피처링 등에 참여했다.

지난 2017년 투엘슨 '모나리자' 피처링, 2018년 릴러말즈의 'Trip'에 피처링 등을 통하여 한층 더 깊어진 음악색을 보여주며 주목받았다.

한편, 'RUNNAWAY'는 장한나가 직접 작사·작곡한 데뷔곡으로 작·편곡에 프로듀서 The Proof가 참여해 힘을 보탰다. 오늘(1일) 정오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이 공개될 예정.

박현민 기자 gato@tvreport.co.kr / 사진=supagr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