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광화문서 정원스님 분신에 "안타까워…쾌차하시길"

기사입력 2017-01-09 07:33:23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TV리포트 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이 광화문 스님 분신에 대해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재명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정원스님이 소신공양하셨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국정농단을 저지르고도 잘못을 뉘우칠 줄 모르는 박근혜와 부역자들에 대한 분노로 자신의 몸에 불을 놓으셨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정원스님은 소신공양에 앞서 자신의 페이스북에 '벗들이여 그동안 행복했소, 고마웠소, 고마운 마음 개별적으로 하지 못하오, 사랑하오, 민중이 승리하는, 촛불이 기필코 승리하기를 바라오', '박근혜와 그 일당들을 반드시 몰아내야 합니다. 그리하여, 이 땅에 정의가 바로 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라는 글을 올렸다고 합니다. 국정농단 세력에 대한 분노, 정의로운 나라에 대한 열망과 간절함을 짐작케 합니다"라는 내용을 덧붙였다.



또한 "책임지고 처벌받아야 할 저들은 멀쩡한데, 왜 우리가 다치고 희생해야 합니까. 안타깝고 또 안타깝습니다. 제발 살아서 같이 싸우자고 호소드립니다. 정원스님께서 쾌차하시길 간절한 마음으로 빕니다"라고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지난 7일 오후 10시 30분께 서울 종로구 광화문 시민열린마당에서 중구에 있는 한 사찰의 정원스님이 분신하는 일이 발생했다. 정원스님은 인근 서울대 병원으로 이송됐다.



TV리포트 기자 news145@tvreport.co.kr/ 사진=이재명 SNS


?명이

함께 기사를

보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실시간 BEST 5

연예 김재욱, 악플→SNS 탈퇴…점점 커지는 '며느리' 논란 [종합] [TV리포트=신나라 기자] 개그맨 김재욱이 돌연 SNS 계정을 폐쇄했다. 가족 예능 프로그램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뭇매를 맞은 것이 그 원인으로 해석되고 있다. 김재욱과 아내 박세미는 현재 방송 중인 MBC 3부작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에 출연 중이다.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는 결혼 이후 여성에게 보다 많은 책임과 희생을 요구하는 이 사회의 불합리한 관행을 과감하게 끄집어낼 신개념 리얼 관찰 프로그램이다. 방송에서는 결혼 6년차 김재욱의 아내 박세미의 눈물 겨운 시집살이가 공개됐다. 임신 8개월의 몸인 그녀는 20개월 아들까지 데리고 남편 김재욱 없이 힘겹게 시댁에 도착했다. 이어 만삭의 몸으로 음식준비까지 거들었다. 이것은 시작에 불구했다. 박세미의 시부모님은 자녀계획에 관여하는가 하면, 제왕절개를 하라는 의사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며느리에게 자연분만을 요구했다. 어처구니 없는 상황에서 한 발 물러나 우유부단한 태도를 보인 김재욱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공분을 샀다. 결국 김재욱은 쏟아지는 관심과 악플에 부담을 느꼈는지 SNS를 탈퇴했다. 대체 김재욱은 이 프로그램에 왜 출연한 걸까. 이 프로그램을 통해 김재욱이 얻고 가는 것은 무엇인지 볼수록 의문이다. 신나라 기자 norah@tvreport.co.kr/ 사진=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