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권영찬, "마케팅 올림픽 금메달" 강연

기사입력 2018-01-12 12:29:45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이우인 기자] 개그맨 출신 기업 마케팅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이 최근 재혼결혼정보 전문기업으로 유명한 (주)르매리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과 영업성공노하우에 대한 '기업마케팅과 셀프마케팅'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 교수는, 현재 자신이 광고모델을 맡고 있는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이 지난 1일에 진행된 생방송에서 목표액을 넘는 완판을 기록하며 2018년에도 매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오히려 22개국 수출물량과 맞물려 여름, 겨울철 성수기를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수량 부족으로 방송을 못 잡고 있다는 기분 좋은 고민을 강연에서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매직캔과의 인연은 한국외국어대학교 1년 선배인 구자민 대표와의 인연으로 시작됐다"고 전했다. 당시 한 유명 마케팅팀과 방송을 진행한 구자민 대표가 4회 방송 동안 홈쇼핑에서 정한 매출 목표치를 한참 밑돌자 마지막 한 번의 기회를 더 받고, 절친 후배인 권영찬에게 구조 요청을 한 것이다.



권영찬 교수는 "부여받은 기회가 단 한번밖에 없었지만 매직캔을 만든 회사의 입장과 CEO의 입장 그리고 소비자의 입장을 생각하며 주부들의 공감대를 살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했다"며 첫 회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한 비법을 털어놨다.



권 교수의 진심은 매출로 연결됐다. 홈앤쇼핑 단독 매출이 400억을 훨씬 넘어섰으며 지난 2012년부터 전체 홈쇼핑 누적 매출액 포함, 권영찬은 홈쇼핑 누적 매출 700억 원 이상을 혼자서 이뤄낸 것이다. 



이처럼 한 기업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키워내고 만드는 데는 각 부서의 한계를 뛰어 넘는 '단합의 힘, 협업의 힘'이라고 권영찬 교수는 홈쇼핑 매진의 노하우를 전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이호선 박사, 김동성 코치, 앤디황 교수, 박혜영 부동산재테크 전문가, 경매 부동산 스타강사인 함성일 대표, CS 전문 강사 오지안 등의 스타강사를 발굴하며 현재 40여명의 스타강사가 소속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권영찬닷컴


?명이

함께 기사를

보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실시간 BEST 5

연예 김재욱, 악플→SNS 탈퇴…점점 커지는 '며느리' 논란 [종합] [TV리포트=신나라 기자] 개그맨 김재욱이 돌연 SNS 계정을 폐쇄했다. 가족 예능 프로그램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뭇매를 맞은 것이 그 원인으로 해석되고 있다. 김재욱과 아내 박세미는 현재 방송 중인 MBC 3부작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에 출연 중이다.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는 결혼 이후 여성에게 보다 많은 책임과 희생을 요구하는 이 사회의 불합리한 관행을 과감하게 끄집어낼 신개념 리얼 관찰 프로그램이다. 방송에서는 결혼 6년차 김재욱의 아내 박세미의 눈물 겨운 시집살이가 공개됐다. 임신 8개월의 몸인 그녀는 20개월 아들까지 데리고 남편 김재욱 없이 힘겹게 시댁에 도착했다. 이어 만삭의 몸으로 음식준비까지 거들었다. 이것은 시작에 불구했다. 박세미의 시부모님은 자녀계획에 관여하는가 하면, 제왕절개를 하라는 의사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며느리에게 자연분만을 요구했다. 어처구니 없는 상황에서 한 발 물러나 우유부단한 태도를 보인 김재욱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공분을 샀다. 결국 김재욱은 쏟아지는 관심과 악플에 부담을 느꼈는지 SNS를 탈퇴했다. 대체 김재욱은 이 프로그램에 왜 출연한 걸까. 이 프로그램을 통해 김재욱이 얻고 가는 것은 무엇인지 볼수록 의문이다. 신나라 기자 norah@tvreport.co.kr/ 사진=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